Maya

fcheck관련 옵션 설명

뚜아 2008. 12. 9. 20:03


MAYA Fcheck Option
 
fcheck, command line options:
d: demo mode 상태로 보여 주며 전체 스크린 상태로 보여 준다.
g: initial gamma correction, modifiable at any time
h: fcheck에 대한 도움말을 보여 준다.
p: pad frame numbers with zeros, needed for some image formats
v: 화일에 대한 자세한 정보
w: wait for the image to be finished
z: fcheck에서 이미지를 불러들일때 z-buffer 값을 불러들이지 않는다.
B: Windows의 Guideline을 안 보이게 한다. IRIX Only
D: Windows의 sound를 stereo로 플래이한다. IRIX Only
F: 전체 window에 이미지가 꽉 차게 보여 준다.
G: RLA image들에 대해서 gamma 값을 적용한다.
K: inverse Kodak Cineon color correction (log to linear)
S: sequence mode에서 이미지를 계속해서 반복한다(anims and sounds에서
Z: animation mode에서 z-buffer를 불러들인다.
C <x> <y> <width> <height> : 잘라내기. IRIX only.
R <x> <y> : X,Y의 크기를 설정한다. IRIX only.
T <timer> : 각 이미지 마다 Play 되는 시간을 delay 한다.
m <mag> : 불러들일 이미지의 비율을 크게 설정한다. ex) -s 2 -> 2:1의 비율
s <shrink> : 불러들일 이미지의 비율을 작게 설정한다. ex) -s 2 -> 1:2의 비율
k <mem> : 불러들인 이미지에 메모리를 할당한다.
r <rate> : 이미지를 "pal(default)" 방식 또는 "ntsc", "film", 또는 FPS 정수형 값으로 보여 준다.
n <...> : animation을 fcheck로 볼때 다중이미지를 불러들이는 방법. (integers only, sorry)
ex) fcheck -n [start] [end] [by] [filename]
if fcheck is given a name ending with a period, it automatically
finds the start, end and step of the corresponding animation
 
fcheck, keyboard controls:
F: single/double buffer mode, default depends on graphic board
R: red
G: green
B: blue
A,M: A and M are for alpha bitplane
K: toggle Kodak Cineon correction
L: luminance, calculated from weighted RGB
with Shift, toggles lines/points drawing
Z: z-buffer를 gray 형태로 보여 준다.( <Shft>Z: z-buffer의 형태를 수치값으로 표현한다.)
C: RGB 전체 Color를 보여 준다.
N: 이미지를 Bump 형태로 보여준다.
I: Bump된 이미지를 역전 시킨다.
Q: Turns off dithered mode for faster drawing (Windows NT only)
E: Turns on dithered mode for smoother drawing (Windows NT only)
U: 한번 불러들인 이미지를 다시 불러 들인다.
W: 첫번째 이미지를 저장한다( <Shift>W : 전체 애니메이션 되는 이미지들을 저장한다.)
F5: toggle cross-hair cursor and tracking
while in tracking mode, use MB2 to record mouse position
F6: writes tracking data, <Shift>-F6 to write a Composer curve
F8: turns luminance curve on/off
F11: 저장시 덮어쓰기를 가능하게 할 것인지를 설정해 한다. (toggle)
F12: 가려진 window 테두리를 다시 보이게 한다. (IRIX Only)
1-9: numeric keypad, scroll the image (Shift & Alt to move faster)
0: zoom down, (오른쪽 자판의 숫자 키보드)
.: zoom up, (오른쪽 자판의 숫자 키보드)
/* on the numeric keypad control the percentage of color added
to colorize the bumped image. <Ctrl>/ and <Ctrl>* reset this
value to zero (black and white image) and 100% respectively.
 
fcheck, mouse controls:
Left Mouse Button : anim mode에서 마우스를 좌우로 Drag 함으로써 전프레임 또는 다음
프래임을 볼수 있다.
Middle Mouse Button : cursor의 위치를 pixel로 표현한다.
Right Mouse Button : 간단한 painting을 할 수 있다. (dots only, no fancy brus hes)
 
fcheck, lookup manipulations
+-: luminance
[]: gamma
;': saturation
/\: Value와 saturation
These keys can be used with <Shift>, <Alt> and <Ctrl>
to increase the variations, default is 1%,
<Shift> = 10% 단위로 수치 변화를 준다
<Alt> = 50% 단위로 수치 변화를 준다,
<Ctrl> 해당되는 값에 대하여 초기 상태로 되돌린다.
<Shift>, <Alt> and <Ctrl> can also be used with the bump gain,
bump color, or animation speed control keys.
X : negative, Shift-X to reverse the matte
D : luminance, gamma, saturation의 색상 값에 대해서 원래의 이미지 상태로 되돌린다.
P : luminance, gamma, saturation의 색상 값을 print 해준다.
F1,F2,F3,F4: 제어할 색상 영역을 선택 한다. (F1=R, F2=G, F3=B, F4=all)
<Shift>+<F1..F3> 사용시 CMY값에 대해서 제어 할수 있다.
 
fcheck, animation controls:
<>: animation 방향을 설정한다.
<Shift>를 누르고 제어를 하게되면 play 해주는 frame의 처음과 끝을 지정해 줄 수 있다.
<Alt>를 누르고 제어를 하면 단 한번의 play만 해 준다.(toggle)
space bar: play/stop. (toggle)
0..9: play할 때 이미지를 건너뛰게 된다, ( 0=10 ) ex) 1=1, 2=2, 3=3 ... 9=9
->: next frame, using current step, <Ctrl>-> for last frame
<-: previous frame, <Ctrl><- for first frame
S: swing (toggle)
T: real time (toggle), allows fcheck to skip images
+- on the numeric keypad: 초당 animation의 speed를 조정한다.
In anim mode, keep the left mouse button depressed and move
the mouse left and right to quickly change the current image.
 
fcheck, image formats compatibility:
fcheck uses an external converter (toimg) whenever images are
not in its native format. In this version, toimg can convert:
. Abekas NTSC or PAL (.yuv)
. Alias (.als)
. Explore
. GIF (.gif)
. JPEG (.jpg)
. Kodak Cineon (.cin)
. LucasFilm (.lff)
. Pixibox PXB and SCN format (.pxb or .scn)
. PPM raw/ascii (.ppm)
. Prisms (.pri)
. Quantel (.qtl)
. SGI (.rgb, .sgi or .bw)
. Softimage (.pic)
. Targa RGB/BW (.tga)
. TIFF 6.0 (.tif or .tiff)
. Vista (.vst)
. Wavefront RLA (.rla)
It is strongly recommended to use file names with the above
extensions, since some image formats are not recognizable from
the image's content (no tag).